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공략: 인챈트 하는 방법

스카이림의 인챈트는 제조술(스미싱), 연금술(알케미)와 함께 세가지 크래프팅 중 하나의 스킬이며 주로 전사, 법사, 도적의 세가지 큰 분류의 스킬중 법사용 스킬에 속합니다. 당연히 법사형 캐릭터만 인챈트 스킬을 올려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인챈트를 하기 위해선 아케인 인챈터, 인챈트 효과, 소울젬, 그리고 인챈트가 되지않은 일반 아이템(무기, 방어구, 옷, 악세서리) 이 있어야 할수있습니다.

 


아케인 인챈터 (Arcane Enchanter)
인챈트는 아케인 인첸터 테이블에서만 가능하며 각 도시와 던전등 스카이림 곳곳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도시에서 집을 구입하면 잡안에도 아케인 인챈터를 설치할수 있습니다 (윈드헬름, 리프튼, 솔리튜드, 마르카스의 집에만 가능). 아케인 인챈터의 자세한 위치정보는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디스인챈트 (Disenchant)
인챈트 효과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디스인챈트를 해야합니다. 기존의 인챈트된 아이템을 가져와 인챈트 효과를 배우게 되는 것입니다. 한가지 조심해야 할 점은 인챈트 효과를 배우기위해 인챈트된 아이템을 디스인챈트 할 경우 해당아이템이 사라지게 됩니다. 중요한 아이템일 경우에는 신중히 결정을 해주세요.

디스인챈트를 하게되면 위와같이 인챈트 가능한 효과를 얻을수 있게됩니다. (무기와 방어구는 인챈트의 효과가 다르니 아래의 참고글을 확인해주세요)

*참고글* 

2020/03/01 - [스카이림 공략 (Tips & Info)] - [스카이림 공략] 마법부여/인챈트 (Enchant)

2020/03/01 - [스카이림 공략 (Tips & Info)] - [스카이림 공략] 무기 인챈트의 종류

2020/03/01 - [스카이림 공략 (Tips & Info)] - [스카이림 공략] 방어구 인챈트의 종류

 


소울젬 (Soul Gem)
소울젬은 인챈트를 가능하게 해주는 아이템으로서 기본적으로 다섯가지 사이즈의 소울젬이 존재합니다. 소울젬의 사이즈에 따라 인챈트의 효율이 좋아지게 됩니다. 소울젬은 주로 던전에서 구할수 있으며 구해진 소울젬은 비어있기 때문에 소울 트랩 이라는 스킬을 통해 적(동물)을 죽일때 영혼을 흡수하여 소울젬을 채우게 됩니다. (소울젬 역시 내용이 많아 따로 글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챈트 방법

1. 아케인 인챈터로 갑시다
2. 원하는 스킬이 붙은 아이템을 골라 디스인챈트를 해주세요
3. 인챈트할 아이템을 고릅니다.
4. 인챈트할 효과를 고릅니다.
5. 사용할 소울젬을 고릅니다.
6. F 키를 누르면 이름을 원하는대로 바꿀수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하죠? 스카이림의 인챈트 시스템이 처음에는 복잡해 보일수 있으나 원리를 알고나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소울젬에 영혼을 충전해야 한다는것과 소울젬으로 인챈트된 아이템을 또 충전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 조금 불편하기는 합니다.

아이템의 충전
인챈트된 무기나 방어구는 정해진 만큼 사용하게 되면 인챈트 효과가 사라지게 됩니다 (소울젬의 크기에 따라 사용횟수가 달라짐). 효과가 사라진 아이템을 다시 충전하려면 인벤토리 창에서 아이템을 선택후 T 키를 눌러 소울젬을 선택해 충전하면 됩니다. (영혼이 꽉찬 소울젬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인챈트 방법은 이정도의 설명이면 될듯하네요. 아직도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PIRATE KING X

스카이림 모드, 게임 공략,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