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공략] 마법 시스템 공략 (Magic)

스카이림의 모든 마법(스펠)은 변이마법(Alteration), 소환마법(Conjuration), 환영마법(Illusion), 파괴마법(Destruction), 회복마법(Restoration) 의 총 다섯가지 마법계열에 속해 있습니다. 각각의 마법(스펠)은 해당 마법이 속한 마법계열의 에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들면, 생명력 회복 스펠(Healing Health)은 회복마법 계열이며 회복마법의 스킬 퍽에 영향을 받습니다. 자세하게 설명 하자면, 회복 마법의 스킬 중 Novice Restoration에 퍽을 투자했을 경우 초보 등급의 회복마법 시전시 마나의 소비량을 반으로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등급의 생명력 회복을 시전했을 경우 회복마법의 퍽의 영향으로 마나가 절반만 소비됩니다. 

하지만, 파괴마법에 속하는 초보등급의 불꽃(Flame)을 시전 했을경우 마법계열이 다르기 때문에 회복마법의 퍽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의 사용방법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왼손이나 오른손에 지정을 해주어야합니다 (지정 방법은 무기의 지정 방법과 동일). 마법의 시전은 마나(매지카)를 소비하며 한번의 클릭으로 즉시 시전되는 마법과 마우스 버튼을 길게 눌러 충전후 시전되는 마법이 있습니다. 오른손의 마법은 마우스 왼쪽 버튼, 왼손의 마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시전됩니다.

몇몇의 파괴 마법은 땅에 룬(rune)을 설치할수 있으며, 적이 룬을 밟았을경우 마법이 발동 됩니다. 룬의 설치는 시전 거리에 제한이 있으며 룬의 설치위치와 가깝게 있어야 합니다.

스펠의 종류
모든 스펠은 총 다섯가지의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초보 등급 (Novice - 스킬레벨 0)
견습생 등급 (Apprentice - 스킬레벨 25)
능숙 능급 (Adept - 스킬레벨 50)
전문 등급 (Expert - 스킬레벨 75)
마스터 등급 (Master - 스킬레벨 100)


새로운 스킬은 스펠북(Spell Tome)을 읽음으로 배울수 있습니다. 스펠북은 상인에게 직접 구입하거나 던전 등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전작인 오블리비언과 달리 커스텀 스펠제작은 스카이림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듀얼 캐스팅
듀얼 캐스팅시 기본적으로 두배의 효과를 내며(마우스 왼쪽과 오른쪽 버튼 동시에 클릭) 각 마법마다 존재하는 듀얼 캐스팅 퍽을 올리면 더욱 강력한 마법의 시전이 가능합니다 (4.4배의 효과, 5.6배의 마나소모).
 
환상 마법은 듀얼 캐스팅에 가장 효과적이며, 변화마법, 소환마법, 회복마법, 파괴마법은 듀얼 캐스팅에 큰 효과를 내지 못합니다. (하지만 선택은 자유!)


*이정도면 아마 스카이림의 마법 시스템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가 가셨으리라 믿습니다. 다음 공략으로는 각 마법계열의 스펠의 종류와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PIRATE KING X

스카이림 모드, 게임 공략,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