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결혼 시스템과 공략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에서 새로 생긴 시스템중 가장눈에 띄는것이 결혼 시스템 입니다. 여기서 더 놀라운 사실은 동성끼리도 결혼이 가능하다는 것.. 아무튼, 그럼 결혼을 할려면 어떤 여자를 어떻게 꼬셔야 하는것인가! 라는 고민을 하실텐데 결혼을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바로 여자 NPC의 눈에 콩깍지를 씌우는 마라의 아뮬렛(Amulet of Mara)만 있으면 됩니다.


마라의 아뮬렛(Amulet of Mara)
이 목걸이는 마라말(Maramal) 에게서 200골드를 주면 살수 있습니다. 간혹 이 목걸이가 필드에서 드랍 된다는 소리가 있긴하지만 솔직히 가능성이 너무 낮습니다. 마라말(Maramal)은 리프튼(Riften)의 여관 Bee and Barb 에서 찾을수 있으며 혹시 여관에 없을경우 리프튼에 있는 마라의 신전(Temple of Mara) 으로 가보시면 됩니다.

그외 마라의 목걸이를 얻을수 있는곳은..
* 던스타 북쪽의 해변에 있는 텐트(다크 브라더후드 생츄어리 바로뒤)
* 스윈들러 덴(Swindler's Den) 안의 케마투(Kematu)
* 사랑의 책 퀘스트(The Book of Love) 완료후 받음 
하지만 이것들 역시 랜덤이라 무조건 얻는것은 아닙니다.. 그냥 마라말을 찾는게 제일 빠릅니다. ㅠ

마라의 아뮬렛을 따로 구하더라도 마라말과 결혼상담(?)을 꼭 받아야 결혼을 할수있습니다.

                                                                   "내가 마라말이오.."

프로포즈
프로포즈 역시 간단합니다. 우선 아뮬렛을 착용하고 결혼을 원하는 NPC에게 말을 걸면 대화 선택중 "나한테 관심있니?" 라고 물어볼수 있습니다. 그럼 "당연하지 너도 나한테 관심있어?"라고 대화를 진행하며 결혼을 약속합니다. 모든 NPC가 결혼이 가능한것은 아니며 몇몇 NPC는 퀘스트를 끝내야 결혼을 할수있는 NPC들도 있습니다.


                                                     "그..그대는 스카이림 얼짱 무..무이리.."

* 여기서 팁!! 강제로 결혼하기!
치트키를 사용해 결혼이 불가능한 NPC와도 결혼할수 있습니다.
[`] 키로 콘솔창을 여신후 결혼을 원하는 NPC를 선택(클릭) 하신후 addfac 19809 1 또는 addtofaction 19809 1 을 치시면 됩니다. 치트키를 써도 결혼 못하는 NPC들이 간혹 존재합니다.

결혼식
결혼을 약속한후 다시 마라의 신전(Temple of Mara)로 돌아가서 마라말(Maramal)과 결혼식을 준비합니다. 결혼식은 게임상 24시간후 진행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마라의 신전 안에서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결혼식이 시작되기전 한번더 결혼여부를 결정할수 있습니다. 혹시 시간을 지나쳐 결혼식을 놓치게 되면 다시 결혼상대를 찾아서 청혼을 할수 있습니다.

결혼식에 죽은 동료의 시체가 나타나는 버그가 있었는데 현재 패치로 고쳐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경우 24시간이 지난후 다시 청혼해서 다시 결혼식을 진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혼생활
결혼식 후 안타깝게도 신혼여행은 없고 바로 신혼생활로 들어갑니다..ㅋ. 신부와의 대화로 어디서 살지 정할수 있는데, 원래 신부가 살덧곳으로 들어갈 수도 있고, 집을 구매해놓은 곳이 있으면 그리로 가서 살수도 있습니다. 혹시 집 구매를 아직 안하셨더라도 나중에 이사를 갈수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결혼 후에는 하루에 한번 신부에게 음식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할수 있으며(체력,마나,스테미나 회복증가) 하루에 한번씩 100골드의 용돈을 줍니다. 매일 꼬박꼬박 안받아가면 한꺼번에 다 모아서 줍니다(통큰 신부...). 

몇몇 신부는 남편이 여행을 하는동안 상인이 되어 돈을 벌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혼집에서 잠을자면 8시간동안 스킬 경험치를 15% 더 많이 올려주는 버프를 받습니다.(Lover Stone 버프 받고있거나 웨어울프 능력이 생기면 적용안됨)

한번 결혼하면 이혼이 불가능 하니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ㅋㅋ. 이혼하는 방법이 한가지 있기는 한데.. 안좋은(??) 방법이라 비밀로 하겠습니다;;ㅋㅋ 그럼 스카이림에서 즐거운 신혼생활 하시길..!

 

다음 글에서는 스카이림에서 결혼가능한 NPC 리스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PIRATE KING X

스카이림 모드, 게임 공략,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