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모드: 픽호 ENB (v7.2) VS 루디 ENB

 

LE 때부터 ENB 이것저것 써봐도 Rudy ENB 만한게 없어서

SE 에서도 계속 쓰는중인데 한국분이 제작중이신

픽호ENB 써봤습니다. 색감이 좀 다르긴한데 상당히 잘만드셨드라구요.

왠만한 다른 넥서스에 올라온 ENB 보다 훨 낫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중인 루디ENB 가 제취향이라 그렇지

갈아타고 싶은마음이 드는 ENB 입니다. 

 

루디 ENB 설치방법

https://crashx.tistory.com/43

 

아래 비교 스샷 보시고 사용해보세요

 

픽호
루디

픽호는 은은한 느낌이 좋습니다. 루디쪽은 좀 과하게 밝은 느낌이랄까요. 

 

 

아래 스샷에서 하늘을 보시면 확연히 다른점을 볼수잇는데 사실 둘다 이쁩니다. 

 

픽호
루디

픽호는 은은하고 이쁜느낌의 하늘이고 루디는 밝고 파란하늘.

 

픽호
루디

사실 여러날씨와 장소, 건물 안밖을 다 비교해봐야 하는데 저는 원래 밝은날 전체적인 느낌을 보고 ENB 를 고르는지라 자세히 비교해보진 않았습니다. 계속 사용중이니 겜 진행하면서 추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픽호
루디

제가 깜빡 스샷으로는 못찍었는데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인물샷 (건물밖) 은 픽호ENB 의 승 입니다. 훨씬 이쁘게 나옵니다. ㅋㅋ

 

픽호
루디

아 참고로 픽호ENB 도 날씨가 옵시디언 버전과 대성당 버전이 있는데 저는 대성당으로 적용한겁니다. 그리고 제가 쓰고 있는 루디 ENB 는 돌로마이트 날씨 버전입니다.

 

픽호ENB 의 다운로드및 자세한 설명은 아래 원문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쓴건 7.2 버전이고 현재 7.3 까지 나왓습니다. 계속 업데이트 되고있는 상태입니다.

 

픽호ENB 7.3 다운로드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ullius&no=425057&_rk=zx3&search_head=30&page=1

 

그럼 이번주말도 달려봅시다.

블로그 이미지

PIRATE KING X

스카이림 모드, 게임 공략,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