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모드: 물을 현실적으로 멋지게 바꿔주는 모드

Realistic Water Two



현재 모드 가이드를 만드는 중인데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릴듯 하네요..

가이드에서 다 소개하겠지만 중간중간 이렇게 틈틈히 여러 모드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을 이쁘게 바꿔주는 여러 모드들을 사용해봤는데 이만한게 없습니다. 

물 리텍중에서는 Realistic Water Two 가 최고인듯 합니다. 참고로 물의색감이나 반사 등등은 개인 설정과 ENB 종류에 따라 전혀 다르게 보일수 있습니다.


Realistic Water Two - 다운로드


워낙 유명한 모드인지라 추가 플러그인 모드도 존재합니다.


추가 모드로 두가지를 시도 해봤는데 안타깝게도 저는 둘다 마음에 들지 않네요. 제작자의 스크린샷을 보고 깔았는데 역시 쓰는 ENB 가 달라서 인지 전혀 다른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제 사진만 보고 판단하지 마시고 직접 적용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Watercolor For ENB and Realistic Water Two - 다운로드

에메랄드 빛 색을 원했는데 뭔가 조금 아쉽네요.. 개인취향이라 이걸 더 맘에들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려나요..



Perfect Water - 다운로드

제작자 스샷보고 너무 맘에들었는데 적용해보고 완전 실망.. 투명하고 푸른 물색을 원했는데 너무 비현실적인 색으로 변했습니다. ENB 세팅도 만져봤었는데 별 성과는 없었네요.


저는 루디ENB 사용중이라 다른 ENB 사용중이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PIRATE KING X

스카이림 모드, 게임 공략, 정보.

,